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하늘하늘 작고 예쁜 야생화를 아름다운 수채 색연필화로 즐겨요

봄여름가을겨울 각 계절을 그 계절답게, 풍성하고 눈부시게 만드는 건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꽃이 아닐까요. 길가와 풀숲에서 피어나는 야생화는 누가 심거나 가꾸지 않아도 날씨의 변화를 묵묵히 받아들이며 때를 맞춰 피어나지요. 1년 각 시기마다 우리 주변에서 아름답게 피어나는 야생화를 봄여름, 가을 2권의 책으로 모두 만나 보세요.

하늘하늘 여려 보이지만 생생한 힘을 느낄 수 있는 야생화는 무척이나 아름답고 매력적이에요. 그래서 일러스트나 프랑스 자수의 소재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지요. 아름다운 야생화를 따스한 감성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 마에다 마유미의 그림으로 마음껏 감상해요. 동물과 식물을 주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리넨 천 전문가인 마에다 마유미는 깔끔한 천에 수를 놓듯 수채 색연필로 하나하나 섬세하고도 분위기 있는 가을의 야생화를 그려 냈어요.

어느 페이지를 넘겨 봐도 모두 예쁜 야생화 일러스트만으로도 온통 마음을 사로잡을 책입니다. 마치 꽃이 새겨진 예쁜 리넨 천을 만지거나 일러스트 스케치북을 한 장씩 살펴보는 느낌이에요. 풀 냄새가 날 것 같은 분위기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목차

​​겨울딸기 6 

골풀 7 

개머루 8 

하늘타리 9 

까마중 10 

쇠비름 11 

명아주 12 

큰달맞이꽃 13 

메꽃 14 

닭의장풀 16 

엉겅퀴 18 

미국자리공 20 

박하 22 

참으아리 23 

돌피 24 

계요등 26 

칡 28 

일본쑥 30 

피막이 32 

큰잎부들 33 

싸리 34 

고마리 36 

섬모시풀 38 

등골나물 40 

잔대 42 

용담 43 

쑥부쟁이 44 

억새 46 

석산 48 

복수초 49 

찾아보기 50

더보기접기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마에다마유미

소개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면서 서양화를 배웠습니다. 지금은 일본 교토에 살며 식물과 동물을 소재로 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작품으로 ‘처음 만나는 야생화 그림책’ 시리즈와 생태 도감 그림책 등이 있습니다.

ㆍ옮긴이 김정화

소개
동국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한일아동문학을 공부하며 일본의 좋은 어린이 책을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폭풍우 치는 밤에》, 《보노보노, 좋은 일이 생길 거야》, 《이유가 있어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ㆍ감수 정연옥

소개
원광대학교 대학원 농학박사. 마산대학교 한약재개발과 교수. 야생화연구소 소장[원우바이오텍](현). 경남 산청 한방항노화 포럼 산업위원(현). 한국자원식물학회 상임이사. 한국약용작물학회 정회원. 한국임상보건과학회 이사. 저서로는 『한국 야생화 식물도감-봄편/여름편/가을편』, 『약용작물 재배와 이용』, 『야생화 약초도감』, 『야생화 백과사전-봄편/여름편/가을편』, 『지리산의 야생화 약용식물-상/하』, 『야생화 산약초도감』, 『사계절 야생화 도감』, 『우리 야생난』 외 다수가 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