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오늘도 아이와 실랑이한 부모를 소름 돋게 한 그림책!

어느 날 뒤프레 부부는 대형 마트를 찾았어요. 아이를 하나 사려고 말이에요! 음악 잘하는 아이, 천재 아이, 쌍둥이 아이… 진열되어 있는 수많은 훌륭한 아이 중 부부는 그토록 원하던 ‘완벽한 아이’를 살 수 있었어요. 그렇게 한 가족이 된 아이 바티스트! 인사 잘하고, 공부 잘하고, 얌전하고, 부모님 말씀 잘 듣고, 아이는 그야말로 완벽했어요. 부부는 정말로 흐뭇했지요. 그러던 어느 날, 엄마 아빠가 학교 축제 날짜를 헷갈리는 실수를 하는 바람에 바티스트는 반 친구들에게 창피를 당하게 돼요. 그리고 그 완벽했던 아이가 마침내 처음으로 불만을 터트리는데…. 놀란 뒤프레 부부는 얼굴을 잔뜩 찡그린 채 아이를 데리고 아이를 샀던 대형 마트로 향해요. 이 가족의 운명은 이제 어떻게 될까요?

세상에 그 누구도 모든 면에서 완벽한 사람은 없지요. 부모도, 아이도 마찬가지예요. 그렇다고 해서 책 속 부부들처럼 완벽한 아이를 찾아내 사려고 할까요? 그렇지는 않겠지요. 완벽하지 않아도 우리 엄마 아빠니까, 우리 딸과 아들이니까 이유도 없이 있는 그대로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것입니다. 일생생활 속에서 부모와 아이는 티격태격하거나 때로는 서로 갈등을 겪으며 힘이 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는 그 어떤 순간에도 변하지 않는 깊은 사랑이 자리하고 있겠지요. 일상 속에서 혹시 그걸 잠깐 잊고 있었다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앉아 책을 읽으며 그 애틋한 사랑을 다시 꺼내 확인해 보세요.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미카엘에스코피에

소개
초등학교 때 자신이 강아지를 그렸는데 친구가 “네 기린 멋지다!”라고 말하는 걸 듣고 그림작가보다는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이후 진짜 작가가 되어 멋진 그림작가들과 함께 작업하고 있다. 그의 작품으로 『보통사람들』, 『안녕 산타클로스』, 『완벽한 아이 팔아요』 등이 있다.

ㆍ그림 마티외모데

소개
프랑스 낭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공책에 그림 그리는 것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에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작품으로는『도망쳐, 늑대다!』, 『완벽한 아이 팔아요』,『텔레비전보다 훨~씬?』 등이 있습니다.

ㆍ옮긴이 박선주

소개
세종대 국어국문학과와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 한불번역과에서 공부했어요.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영어와 프랑스어로 된 좋은 책들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로봇 상어 조나스』 『한밤의 위고』 『아름다운 인생 동화』 『플로랑스와 레옹』 등 여러 권이 있어요.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