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만들기/놀이 취미

하루 10분, 집에서 그림 실력을 키워 봐요!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어요!

손으로 그리기 전에 머리로 이해하는 게 먼저예요

아이가 처음 그림을 그릴 때, 무작정 그리기 시작하면 어려워합니다. 먼저 그리고 싶은 사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하고 이해해야 하지요. 사물의 형태는 대부분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단순한 모양이 합쳐진 모습입니다. 따라서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이 어떤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무언가 단순한 모양이랑 닮지는 않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손으로 무작정 그리기 전에, 머리로 먼저 이해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이지요.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시리즈는 이런 발상으로 기획된 책입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만 그릴 수 있으면 무엇이든 척척 그릴 수 있게 되지요.

 

따라 그리면 창의력이 안 생길까 봐 걱정된다고요?

먼저 표현력이 생겨야 창의력도 생겨요

그림에 자신이 없어서 어쩔 줄 몰라 하는 아이에게 자기만의 그림을 강요하면 그림 그리기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런 아이들은 책을 보고 그림을 따라 그리면서 먼저 표현력을 키우는 게 좋지요. 표현력이 생기면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이 생기니까요.

따라 그린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자의 다리를 더 길게 그릴 수도 있고, 사람 얼굴을 네모나게 그릴 수도 있지요. 그림 재료를 다양하게 써 보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로 마음껏 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그리다 보면 표현력과 자신감이 생기고, 점점 자기만의 스타일이 생기면서 창의력이 발달합니다.

목차

1. 선 그리기

2. 도형 그리기

3.

4. 구름과 비

5.

6. 튤립

7. 나무

8. 사과

9. 딸기

10. 포도

11. 나비

12. 무당벌레

13. 개미

14. 장수풍뎅이

15. 토끼

16. 고양이

17. 강아지

18. 사자

19. 코알라

20. 오리

21. 자동차

22. 기차

23.

24. 비행기

25. 로켓

26. 물고기

27. 고래

28. 돌고래

29. 유령

30. 얼굴

31. 엄마

32. 아빠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아키야마 가제사부로

저자소개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1948년 일본 나가사키현에서 태어났어요. 지금은 작품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어요. 그에게 그림을 배운 많은 아이들이 크고 작은 미술 대회에서 상을 받았지요.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는 그간의 경험을 녹여 만든 책이에요. 일본에서 2006년 첫 출간된 이후 1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랍니다.

이력

 

저서

 

ㆍ옮긴이 김언수

저자소개

대학에서 일어일본학을 공부했습니다. 만화와 그림책을 좋아하며 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

옮긴 책으로는 『나의 첫 우주 그림책』, 『맛있어 보이는 백곰』, 『달콤한 백곰』 등이 있습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