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마음과 영혼에 위로가 되는 음식을 소재로 한 그림책

맛있는 거 먹는 걸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백곰. 무엇이든 맛있게 먹어치워서 ‘먹보 백곰’으로 불립니다. 어느 날, 백곰은 생각했습니다.「음식 속에 들어가면 어떤 기분일까?」책 속에는 흰 쌀밥, 된장국, 계란말이, 어묵탕 등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먹는 음식들이 등장합니다. 주인공 백곰은 어딘가 나른~하면서도 행복의 절정을 느끼고 있는 듯한 표정으로 음식과 한 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고는 마치 독자에게 말을 걸 듯이 음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매끈매끈 쫄깃쫄깃 우동이 좋아~」「너는 새우 꼬리 먹어? 나는 새우 꼬리 먹어!」「너희 집 된장국엔 어떤 재료를 넣어?」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어떤 음식이 나올지, 백곰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만으로도 기대감이 폭발하는 유쾌한 식도락 그림책입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목차

.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시바타 게이코

저자소개

1973년 일본 시고쿠 고치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라예술단기대학 비주얼디자인과를 졸업했습니다. 2002년부터 홍보물과 도서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제10회 노트전에서 준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년 『안녕 고양이』로 그림책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이자 작가로 살고 있습니다. 맛있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아게다시도후(튀긴 두부에 가쓰오부시 육수를 더한 일본식 두부 요리)’입니다.

ㆍ그림 김언수

저자소개

대학에서 일어일본학을 공부했습니다. 만화와 그림책을 좋아하며 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

옮긴 책으로는 『나의 첫 우주 그림책』, 『맛있어 보이는 백곰』, 『달콤한 백곰』 등이 있습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