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아이가 혼자 보고 익히는 입학 준비 그림 사전!

집에서 부모님 품 안에만 있던 아이들은 때가 되면 어린이집으로, 유치원으로, 학교로 나아갑니다.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새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지낼 일은 두근두근 설레지만 한편으로 떨리고 두렵기도 해요. 특히 부모님들은 낯선 환경에 아이를 혼자 보낼 생각을 하니 걱정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화장실을 혼자 잘 갈 수 있을지, 친구들과 오해나 싸움이 있을 때 아이가 울거나 말을 못하면 어쩔지, 선생님에게 자기 생각을 말할 수 있을지, 편식이 심한데 급식을 잘 먹을지, 한글을 다 떼지 못했을 때 알림장을 어떻게 적을지, 수업 40분 동안 돌아다니지 않고 차분하게 않아 있을 수 있을지…

아이가 단체생활과 사회생활을 잘 하려면 부모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과 자립심, 독립심을 키워 주세요.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법, 부모님이 없어 의사 표현하는 법도 연습해 두는 게 좋습니다. 입학을 앞두고 자칫 놓칠 수도 있는 사회생활의 성공 팁을 빠짐없이 소개합니다. 어른들에게는 별일 아니지만 아이들에게는 아직 서툴고 어려운 생활 속 여러 과제들을 아이의 눈높이에서 찬찬히 따라 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오랫동안 유아와 어린이 생활을 연구해 온 윌어린이지식교육연구소에서 부모님이 걱정하는 문제와 아이들이 혼자 해내기 특히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엄선해 각 장의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목차

이 책을 읽기 전에 2
인사하기 4
날과 요일 세기 6
시계 보기 8
계절마다 옷 입기 10
양변기 화장실 쓰기 12
화변기 화장실 쓰기 14
손 씻기 · 이 닦기 16
안전하게 걷기 18
지하철과 버스 타기 20
비 올 때 우산 쓰기 22
학교 규칙 지키기 24
수업하기 26
내 생각 말하기 28
숫자 세기 30
급식 준비하고 치우기 32
밥 먹기 34
교실 청소하기 36
친구 집에 가기 38
혼자 집 보기 40
끈 묶기 42
옷 개기 44
학교 갈 준비하기 46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윌어린이지식교육연구소

저자소개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교재와 책을 오랫동안 기획·편집해 오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돕는 사회 활동에도 다양하게 참여합니다. 2002년부터 아프가니스탄 난민 어린이 교육을 돕고 있으며, 2011년 3월 11일 동일본대지진이 일어난 다음에는 피해 지역 어린이들을 돌보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서

그동안 쓴 책으로는 <그림으로 보고 아는 첫 고전> 시리즈, <전쟁이란 무엇인가> 시리즈, <쉽게 배우는 질병 그림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