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영어일기라는 한 분야보다 더 큰 범주를 담고 있다. 즉 이 책을 통해 생각의 훈련을 하게 되면 영어일기는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게 되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하도록 기획된 책이다. 즉, 이 책은 직접적으로 날짜를 정해 영어일기를 쓰는 훈련의 장을 제시하는 책이 아니라 영어일기를 잘 쓰게 할 수 있는 기초를 튼튼하게 쌓아올리게끔 만들어진 책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영어로 글 쓰는 훈련을 돕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 말하자면 영작문을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하지만 우리말로 글을 쓰는 것도 쉽지 않은데 하물며 영어로 글을 쓰는 작업은 아이들로서 상당히 부담되고 흥미 없는 작업이다. 그렇다면 글 쓰는 작업이 왜 힘들고 어려울까? 그것은 바로 문장을 만들어내는 문장력의 차이도 있겠지만 생각의 차이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글을 쓸 때 한 주제에 대해 여러 생각을 떠올리며 글감을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머릿속에서 많은 글감들이 떠오를수록 아이들은 글을 쓸 용기가 생기고 논리적으로 잘 들어맞는 한 편의 좋은 글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아이들의 생각 훈련을 돕는 가이드의 역할을 하고 있다.
Theme 1 Family & Friend 가족과 친구에 대한 주제 글쓰기
Theme 2 Plant & Animal 동식물에 대한 주제 글쓰기
Theme 3 Things 사물에 대한 주제 글쓰기
Theme 4 Science & History 과학과 역사에 대한 주제 글쓰기
ㆍ지은이 책아책아
책아책아는 어린이 영어 교육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기획, 개발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또한 국내의 영어전공 기획자들뿐 아니라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호주 등 각 국에 전문가 감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