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일상생활이 불편한 시계 보기,
기적쌤과 함께 이 책 한 권으로 20일 안에 시계 보기 걸림돌을 가뿐히 뛰어넘자!
기적특강 『딱 보면 바로 아는 시계 보기』는 시각을 읽고, 시간 개념을 단기간에 높일 수 있는 교재입니다.
초등 1, 2학년에게는 꼭 넘어야 하는 학습의 관문이면서 수학 교과 기초 단계인 시계 보기.
긴바늘, 짧은바늘이 가리키는 곳만 잘 보고 읽으면 되는데 아이들은 시계를 보고 바로 대답하는 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이 책은 시계 구조가 낯선 아이들에게 시계를 직접 만들며 먼저 시계의 구성을 눈으로 확인하고,
시간 단위별로 나누어 시계 보기를 순서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하루 24시간, 일주일, 한 달, 1년 등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 영역까지 확장하여
아이들이 ‘나의 하루’, ‘나의 일주일’, ‘나의 방학 생활표’를 스스로 계획하여 자기 주도적인 학습의 시작을 돕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딱 보면 바로 아는 시계 보기』
▶ 특강+복습으로 20일 만에 시계 보기를 완성해요.
특강+복습의 하루 학습으로 특강 속 기적쌤의 특별 강의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복습 문제로 적용하며 실력을 단단히 하여 20일 만에 완벽하게 시계 보기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 복잡한 시계, 직접 시계를 만들며 알아가요.
시계는 생활 곳곳에 있어 접하기 쉽지만 1부터 12까지의 수, 긴바늘, 짧은바늘 등 다양한 요소와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시곗바늘의 움직임에 익숙하지 않아 낯설고 어려워합니다. 정확한 시계 보기에 앞서 직접 시계를 만들며 시계의 구조와 움직임을 알아가도록 해요.
▶ 어려운 시계 보기, 단계적으로 연습해요.
대부분의 학부모는 시계를 보고 지금 몇 시인지 바로 알기 때문에 아이들이 왜 시계를 보고 바로 대답하지 못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시계 보기는 생각만큼 만만한 영역이 아닙니다.
특히 시각이 눈에 바로 보이는 디지털시계와 달리 아날로그시계를 보고 ‘몇 시 몇 분’인지 아는 것은 다양한 사고 체계를 요구합니다.
같은 숫자를 가리켜도 시곗바늘 종류에 따라 ‘시’와 ‘분’이 다릅니다. 그리고 시계는 60진법에 따라 움직입니다.
이 책에서 기적쌤의 명쾌한 비법 강의와 함께 시간 단위별로 나누어 긴바늘과 짧은바늘의 움직임에 따라 달라지는 시계 모양을 확인하면서
시계 보는 원리를 차근차근 알아가다 보면 시계 보기가 만만해집니다.
▶ 정확한 시계 보기, 시간 관리의 시작입니다.
시계를 본다는 것은 단순히 시침과 분침으로 시각을 읽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시간의 흐름을 이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시계 보기가 되지 않는 아이는 학교 수업이 언제 시작하고 끝나는지, 친구와 약속 시간을 정하는 것 등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느낍니다.
기적특강 『딱 보면 바로 아는 시계 보기』로 시계 보기를 정확하게 익히고 하루, 일주일, 한 달, 1년 등 생활 속 시간 개념까지 확실하게 하여 아이 스스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일상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1강 시계는 어떻게 생겼을까?
2강 시계를 만들자!
본격! 시계 보기 연습하기
3강 몇 시
4강 몇 시 30분
5강 몇 시와 몇 시 30분
6강 5분 단위 시계 보기①
7강 5분 단위 시계 보기②
8강 시계 보기 복습①
9강 1분 단위 시계 보기①
10강 1분 단위 시계 보기②
11강 시계 보기 총정리
12강 시계 보기 복습②
13강 거울에 비친 시계 보기
14강 두 가지 방법으로 시계 보기
응용! 시간 감각 높이기
15강 시각과 시간
16강 시간의 단위①
17강 시간의 단위②
18강 시간의 흐름①
19강 시간의 흐름②
20강 생활 속 시간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