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도서 지식교양 과학
80가지 음식으로 알아보는 우리 몸과 영양소 왜 채소를 먹어야 해?
정 가
13,000원
출 간
2022-04-01
지 은 이
옮 긴 이
고향옥
I S B N
9791164064335
분 량
64쪽
대 상 층
초등 전학년

전 한국영양학회 회장 권오란 교수 추천!

편식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어린이 필수 교양서

 

혹시 아이가 채소는 싫어하고 인스턴트 음식만 좋아하나요? 아이의 편식 때문에 밥을 먹을 때마다 전쟁을 치른다고요? 무작정 채소와 생선, 고기를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혼내지는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아이와 함께 『왜 채소를 먹어야 해?』를 읽어 보세요.

보건복지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요즘 아이들은 고기는 너무 많이, 과일과 채소는 너무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아주 어릴 때부터 치킨, 피자, 햄버거 등 고열량의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대신하는 아이들도 많지요. 이에 따라 전체 아동 청소년 중 소아 비만, 당뇨병 등 생활 습관병을 앓고 있는 아이의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동기의 식습관과 영양 불균형은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져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지요. 때문에 한창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영양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 채소를 먹어야 해?』는 어린이 영양 교육의 첫걸음이 되어줄 책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책 속에 등장하여 우리 몸과 영양소의 관계, 소화 과정, 각 음식 속에 들어 있는 영양소 정보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지요. 책을 통해 음식과 영양소에 대한 이해가 생기면 낯설고 거부감이 들었던 음식도 친근하게 느껴지고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부모님과 함께, 친구와 함께 『왜 채소를 먹어야 해?』를 읽으면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우리 몸과 영양소에 대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이 한 권에!

 

우리 몸의 구조, 5대 영양소의 역할, 영양소와 음식의 관계, 음식의 소화 과정 등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우리 몸과 영양소에 대한 모든 것을 이 한 권에 담았어요. 인체와 영양소 지식 사전이나 다름없지요. 또한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왜 살이 찔까?”, “똥은 왜 갈색일까?”, “우리의 몸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을까?”와 같은 흥미로운 질문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답을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해 줍니다. 궁금한 음식과 영양소가 생겼을 때 언제든지 이 책을 펼쳐 보세요. 다양한 음식을 접하기 시작하는 취학 전 유아들부터 급식이 익숙하지 않은 초등 저학년, 인체와 영양소를 이제 막 공부하는 초등 중고학년까지 두고두고 볼 수 있어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음식 캐릭터와 함께라면

낯설고 싫어했던 음식들도 먹을 수 있어요!

 

우리가 자주 먹는 채소, 고기, 생선, 과일 등 80가지 음식들이 귀여운 캐릭터로 변신했어요. 깜찍하고 익살스러운 음식 캐릭터들은 각각의 음식에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그 음식이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재미있게 알려 줍니다. 나아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덜 먹어야 하는지, 더 먹어야 하는지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영양소의 이름이 아직 어렵다면 음식의 생김새와 이름을 익히는 것만으로도 좋아요. 친숙하게 말을 걸어오는 캐릭터들과 함께라면 독특한 향이 나서 싫어했던 파와 양파, 식감이 물컹물컹해서 꺼려졌던 콩, 흐물흐물하고 낯설어 보였던 미역도 먹어 보고 싶어질 거예요.

 

초등 교과 과정 및 한국인 영양 기준에 맞춘 최신 정보 반영

 

 

 

초등 과학 교과와 연계하여 우리 몸과 영양소에 대해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이 책 속에 모두 들어 있어요. 전 한국영양학회 회장 권오란 교수의 꼼꼼한 감수를 통해 가장 정확한 정보를 반영했지요. 또한 보건복지부와 한국영양학회가 발간한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맞춰 최신 정보를 수록했어요. 나트륨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요즘 아이들을 위한 추천 식단도 제공합니다. 집에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는 것은 물론, 학교 영양 교육 자료로도 매우 유용하답니다.

추천의 말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의 등장 인물

 

 

여러 가지 영양소

밥은 왜 먹어야 할까?

우리가 먹은 음식은 어디로 갈까?

음식은 어떻게 영양소가 될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음식과 영양소

초록색 채소 - 피망/브로콜리/아스파라거스/시금치/오크라/쑥갓/부추

빨간색·주황색 채소 – 당근/토마토/단호박

그 밖의 채소 – 양배추/배추/무/오이/콩나물/숙주나물/옥수수/가지/우엉/연근/양파/파

감자류 - 감자/토란/고구마

버섯류 – 느타리버섯/표고버섯/팽이버섯

해조류 – 다시마/미역/김

과일류 – 딸기/바나나/사과

곡류 – 쌀/빵/면

육류- 소고기/닭고기/돼지고기

어패류 - 등 푸른 생선/참치/새우/오징어/게/조개

유제품 – 우유/치즈/요구르트

콩류 – 청국장/두부

알류 – 달걀/메추라기 알

간식류 – 케이크/아이스크림/붕어빵

 

 

우리 몸의 구조

사람의 몸은 무엇으로 되어 있을까?

오줌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똥으로 건강을 알 수 있다고?

균형 잡힌 식사

식재료가 도착하기까지

 

ㆍ그림 세노오 신야
그린이 소개
현재 오사카에 살고 있으며,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ㆍ옮긴이 고향옥
옮긴이 소개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 나는 기린이야, 너는?』, 『별을 찾아서』, 『이게 정말 사과일까?』, 「개구쟁이 아치」 시리즈, 『민담의 심층』, 『있으려나 서점』, 『나는 입으로 걷는다』, 『프라이팬 할아버지』 등이 있습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ㆍ감수 권오란
감수 소개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영양학회 회장, 임상보건과학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식품과 영양소의 관계를 연구하고, 사람들에게 좋은 식습관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ㆍ감수 가와바타 데루에
감수 소개
영양학 박사이자 영양사예요.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영양학을 가르치고 있어요. 『확실히 배운다! 영양학!』 등의 책을 썼어요.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