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집에서 그림 실력을 키워 봐요!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어요!
손으로 그리기 전에 머리로 이해하는 게 먼저예요
아이가 처음 그림을 그릴 때, 무작정 그리기 시작하면 어려워합니다. 먼저 그리고 싶은 사물이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하고 이해해야 하지요. 사물의 형태는 대부분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단순한 모양이 합쳐진 모습입니다. 따라서 그림을 그릴 때 사물이 어떤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무언가 단순한 모양이랑 닮지는 않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손으로 무작정 그리기 전에, 머리로 먼저 이해하는 것. 이것이 바로 그림을 잘 그리는 방법이지요. <하루 10분 쉽게 따라 그리기> 시리즈는 이런 발상으로 기획된 책입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만 그릴 수 있으면 무엇이든 척척 그릴 수 있게 되지요.
따라 그리면 창의력이 안 생길까 봐 걱정된다고요?
먼저 표현력이 생겨야 창의력도 생겨요
그림에 자신이 없어서 어쩔 줄 몰라 하는 아이에게 자기만의 그림을 강요하면 그림 그리기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런 아이들은 책을 보고 그림을 따라 그리면서 먼저 표현력을 키우는 게 좋지요. 표현력이 생기면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이 생기니까요.
따라 그린다고 해서 똑같이 따라 그릴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자의 다리를 더 길게 그릴 수도 있고, 사람 얼굴을 네모나게 그릴 수도 있지요. 그림 재료를 다양하게 써 보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로 마음껏 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그리다 보면 표현력과 자신감이 생기고, 점점 자기만의 스타일이 생기면서 창의력이 발달합니다.
1. 꽃
2. 민들레
3. 해바라기
4. 나팔꽃
5. 사슴벌레
6. 매미
7. 나비
8. 잠자리
9. 파인애플
10. 바나나
11. 수박
12. 야채
13. 코끼리
14. 기린
15. 돼지
16. 곰
17. 판다
18. 악어
19. 말
20. 양
21. 다람쥐
22. 공룡
23. 고속 열차
24. 경찰차
25. 소방차
26. 상어
27. 바다표범
28. 펭귄
29. 개구리
30. 사람
31. 걷기
32. 달리기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