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도서 초등학습 한자
초등 저학년용 기적의 한자 학습 기초편 세트 - 전6권
정 가
60,000원
출 간
2014-10-16
지 은 이
강현구,박수밀
I S B N
9788962227567
분 량
144쪽
대 상 층
초등학생(1~4학년)

기적의 한자 학습을 만나면 한자 공부가 즐겁습니다!

한자는 맨 처음에는 사물의 모양을 본떠 글자를 나타냈다가, 이후에 인간의 생각 수준이 높아지고 문화가 발달하면서 점차 뜻글자로 바뀌어 갔다. 한자가 만들어지는 순서는 인간의 생각과 문화가 발달하는 순서와 일치한다. 이 점을 고려한다면 한자는 한자가 만들어진 순서대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책은 한자가 만들어진 단계(상형-지사-회의-형성자의 순)에 따라 총 10권으로 구성된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학습 프로그램이다.

- 1단계: 상형자 

1권: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1 

2권: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2 

 

- 2단계: 지사자 

3권: 상징으로 기억하는 한자1 

4권: 상징으로 기억하는 한자2 

 

- 3단계: 회의자 

5권: 뜻으로 기억하는 한자1 

6권: 뜻으로 기억하는 한자2 

ㆍ지은이 강현구
소개
강현구 선생님은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각종 수능 교재를 활발하게 집필하였으며, '교과서 어휘를 한자로 풀이하는연구'도 하셨습니다. 현재는 경문고등학교에서 국어와 한문 과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서 《한자를 알면 수능이 보인다》 《총력테스트 국어》 《삼위일체 수능 파이널 언어영역》 《열독.쓰기·어휘·어법편》 《스마트 언어영역 현대문학편》

ㆍ지은이 박수밀
소개
경기도 양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연암 박지원의 문예 미학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분과 학문의 경계에서 벗어나 문학을 역사, 철학, 교육 등과 연계하는 통합의 학문을 추구한다. 미시적 관찰과 거시적 조망의 균형 감각을 놓치지 않으면서 고전의 정신이 지금 여기에 주는 의미를 탐구해가고 있다. 박지원의 합리적 이성, 이덕무의 온화한 성품, 박제가의 뜨거운 이상을 품으려 한다. 작은 것, 가여운 것에 시선을 두고 나만의 향기를 갖춘 글을 쓰고자 노력한다. 박지원, 이덕무, 이규보, 이옥을 공부하고 있으며, 최근엔 오랫동안 진행해 온 열하일기 완독 클럽 공부 모임을 바탕으로 《열하일기 첫걸음》을 출간했다. 글쓰기에 관심이 많아 《연암 박지원의 글 짓는 법》, 《18세기 지식인의 생각과 글쓰기 전략》, 《과학기술 글쓰기》(공저)를 냈다. 고전을 바탕으로 지금-여기와 소통하려는 노력으로 《오우아 : 나는 나를 벗삼는다》, 《옛 공부벌레들의 좌우명》, 《리더의 말공부》(공저), 《고전 필사》를 썼다. 교육에도 관심을 기울여 《알기 쉬운 한자 인문학》, 《기적의 명문장 따라 쓰기》, 《기적의 한자학습》(공저), 《살아있는 한자교과서》(공저) 등을 썼다. 역서로는 《정유각집》(공저), 《연암 산문집》, 《글로 만나는 옛 생각 고전 산문》 등이 있다.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