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만들기/놀이 학습

오리고, 붙이고, 열고, 세우고! 컬러링과 스티커, 플랩과 팝업까지 재미가 가득한 북아트 한국사

수천수만 년 전의 일들을 상상해야 하고, 많은 인물들과 어려운 용어들을 익혀야 하는 한국사. 쉽고 친절하게 공부를 도와주는 책들도 나와 있지만 여전히 어린이들이 소화하기 쉽지 않은 과목임은 분명합니다. 

글로 읽으며 머릿속으로만 상상해야 했던 한국사 장면들이 내 눈앞에 생생하게 되살아나요. 이렇게 공부하면 한국사 공부, 절대 헷갈리거나 잊어버리지 않겠지요? 

  

한국사 주요 내용을 35가지 만들기로 익혀요!   

한국사 공부, 책과 학습 만화를 읽는 것으로 주로 해 왔나요? 이제는 읽기를 넘어 내 손으로 직접 한국사를 만들어 봐요! 

구석기·신석기 시대부터 조선 시대 후기까지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 문화재를 총 35가지 만들기 속에 담았어요. 플랩과 팝업이 81개, 문화재 등 스티커가 148개, 역사 용어 퀴즈가 25개로 주제마다 재미있는 활동을 가득하답니다. 한국사의 모든 것이 담긴 게임·놀이책이랍니다.

 

내 책상 위에서 이루어지는 한국사 체험 학습

박물관에 가서 여러 가지 유물과 문화재를 만나지만 손으로 다 만져 볼 수는 없어요. 빗살무늬 토기를 본 적은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사용했는지 정확히 알고 있나요? 백제 금동 대향로는 본 적 있지만, 실제로 어떻게 향로가 열리고 연기가 나오는지 알고 있나요? 이 책은 내가 종이를 직접 오려 역사 속 다양한 주제들을 만들어 보며 역사의 가치와 유물의 원리 등을 제대로 알도록 합니다.

  

초등 입학 전부터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까지 모두 활용

한국사 내용의 한 주제씩 만들 수 있는 북아트 키트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요. 이 책은 그런 북아트 키트 35가지를 한데 모아 둔 것이랍니다. 이렇게 여러 주제의 만들기가 들어 있어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는 한국사 북아트 책이에요. 선사 시대부터 조선 후기까지 역사 흐름에 따라 순서가 배치되어 있어 한국사를 공부하기 더욱 수월하게 되어 있어요.

이 책은 처음부터 완성품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야만 비로소 완성되는 책이에요. 책 맨 앞에는 내  이름을 적는 칸도 있어요.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의 한국사 책을 지금 완성해 보세요! 

 

본 책과 오리기·스티커 책 2권으로 구성

본 책과 오리기·스티커 책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리기·스티커 책에서 활동에 필요한 것들을 오리거나 떼어내어 본 책의 만들기를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요. 만들기를 잘 모르겠거나 완성품을 미리 보고 싶다면, 본 책 5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해 동영상을 따라 하거나 길벗스쿨 홈페이지school.gilbut.co.kr에서 ‘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를 검색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목차

머리말 … 2

이 책의 활용 방법 … 4

 

구석기 시대 6

신석기 시대 8

청동기 시대 10

고조선 건국 12

고구려 건국 14

땅을 크게 넓힌 광개토 대왕 16

백제 건국 18

신라 건국 20

신라의 삼국 통일 22

신라 불국사 24

발해 건국 26

고려의 후삼국 통일 28

외적을 물리친 고려30

고려 벽란도 32

고려 팔만대장경 33

목화 전래 34

조선 건국 36

경복궁 근정전 38

경복궁 광화문 41

왕이 사는 궁궐 42

백성들이 사는 마을 44

조선의 황금기를 연 세종 대왕 46

훈민정음 창제 49

장악원과 조선의 음악 50

이순신과 임진왜란 52

김시민과 진주 대첩 54

권율과 행주 대첩 55

허준과 동의보감 56

암행어사 박문수 57

정조와 수원 화성 58

풍속화가 김홍도 60

실학자 정약용 62

김정호와 대동여지도 63

화가 신사임당 64

거상 김만덕 65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바오·마리

저자소개

20여 년 동안 아이들에게 미술을 비롯한 초등 교과 학습을 지도해 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늘 연구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바오마리의 신기한 미술별나라》, 《바로 마리쌤의 행복한 그림일기》, 《우리 문화 미술 놀이》, 《마리쌤의 마법 한글 1~5》 등이 있습니다.

이력

 

저서

 

ㆍ그림 허지영

저자소개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시간 외에는 방 안에서 이런저런 상상하기를 좋아하고, 그 상상들을 따라다니며 낙서하기를 즐깁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파란 고양이》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말을 알아야 말을 잘하지》, 《그날 밤 기차에서는》, 《지구를 운전하는 엄마》 등이 있습니다.

이력

 

저서

 

ㆍ감수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저자소개

역사 연구와 역사 교육의 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 김태웅 교수님과

대학원의 구성원들이 만든 모임입니다.

이력

 

저서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