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많이 가질수록 행복해지는 걸까? 하얀 곰과 딸기 단 한 개가 말해 주는 진짜 행복을 생각해 봅니다.

감각적이면서도 오랫동안 생각할 거리를 주는 그림책을 만드는 일본의 1인 출판사 치이사이쇼보(小さい書房, 작은책방)의 새 그림책을 국내에 소개합니다. 

이번 작품 《이 세상 최고의 딸기》에서는 ‘많이 가질수록 행복할까?’ 하는 질문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았습니다. 돈과 물질적인 것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오늘날 세상 속 우리에게 한 번쯤은 던져 볼 만한 소중한 이야기이지요.  

오늘날 세상에서 우리에게 풍요로움이란 과연 어떤 의미일까요? 이 때문에 오히려 우리가 잃고 있는 것은 없을까요? 삶의 진정한 기쁨과 행복은 무엇인지, 의미 있게 사는 법은 무엇인지 찬찬히 돌아보며 공감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 주변을 늘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는 주인공 하얀 곰의 모습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라는 사람의 가치도 되새겨 보길 바랍니다.

우리 삶을 진정 풍요롭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나다운 삶을 살게 하고 온전히 기쁨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무엇인지, 딸기 한 개와 하얀 곰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오랫동안 생각할 거리를 던져 줄 것입니다.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하야시기린

소개
일본의 그림책 작가, 시인, 작사가입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으로『이 세상 최고의 딸기』,『그 소문 들었어?』,『커다란 느티나무』,『바나나 할머니』등이 있어요.『양지』로 2019년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산케이 신문사상,『별 별 초록별』로 2020년 일본아동펜상 그림책상을 받았어요.

ㆍ그림 쇼노나오코

소개
여러 잡지와 소설 표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책 작가로도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루키오와 후리후리〉 시리즈와 《북극 서커스》가 있습니다. 하야시 기린이 쓴 《그 소문 들었어?》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ㆍ옮긴이 고향옥

소개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 나는 기린이야, 너는?』, 『별을 찾아서』, 『이게 정말 사과일까?』, 「개구쟁이 아치」 시리즈, 『민담의 심층』, 『있으려나 서점』, 『나는 입으로 걷는다』, 『프라이팬 할아버지』 등이 있습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