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그림책/동화 그림책

네 컷 만화 형식의 논리 그림책

“태양은 뜨거우니까 땀도 흘리겠죠?”
“왜 달이 저를 졸졸 따라와요? 밤인데 집에 안 가요?”

아이들의 말과 질문은 때론 무척이나 엉뚱하고도 기발해서 어른들을 깜짝 놀라게 할 때가 있어요. 뛰어난 관찰력과 상상력, 동심을 가진 어린이들은 어른이 전혀 예상치 못한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 표현해 내니까요. 그래서 어린이의 말과 생각은 한 편의 시처럼 예쁘게 느껴져요.

이 책은 이처럼 기발하고 재미있는 어린이들의 말과 생각을 동물 친구들의 모습으로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특히 네 컷 만화로 되어 있어, 앞부분 세 컷 그림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뒷부분을 유추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뒤에 어떤 기발한 상상력이 펼쳐질지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서둘러 책장을 넘기게 할 거예요. 책을 읽으면서 자기만의 더 특별한 결론을 상상해 보세요. 책에 나오는 이야기보다 더 넓고 더 기발한 상상의 세계가 여러분 마음속에도 이미 있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목차

누가 더 큰 걸 잡을까? 9
유치원에 데려다주려면? 11
나도 무언가 할 수 있을까? 13
앗, 이럴 줄 몰랐어! 15
지팡이가 필요해 17
토끼는 왜 떨어졌을까? 19
돌차기 놀이에 끼려면? 21
언제 태어났을까? 23
좋은 수가 없을까? 25
누구 입이 더 클까? 27
키가 크려면? 29
사냥꾼을 피해라! 31
개미들의 올림픽 33
신기한 낙서 35
더 이상 걷기가 힘들면? 37
엄마, 잘 보세요! 39
어떻게 건너지? 41
눈사람이 녹아요 43
딸기를 어떻게 구하지? 45
크리스마스트리가 갖고 싶어 47
더보기접기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우리누리

소개
여러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우리누리는 어린이의 꿈이 담긴 다양한 책을 기획, 집필하고 있습니다. 교양과 생각의 폭을 넓혀 주는 아동 도서를 통해 이 땅의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삶의 체험과 세계 무대에서 주역으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심어 주고자 하는 것이 우리누리의 큰 바람입니다. 우리누리는 안심하고 어린이들에게 읽힐 수 있는 좋은 책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오십 빛깔 우리 것 우리 얘기 시리즈, 우리 역사 박물관 전집, 시리즈, 《아빠 법이 뭐예요?》 들이 있고 현재 그래서 생겼대요 시리즈를 꾸준히 집필하고 있습니다.

ㆍ그림 윤정주

소개
대한민국에 몇 명 되지 않는, 어마어마하게 인기 있는 화가다. 그림책, 만화, 동화에 이르기까지 작품에 꼭 맞는 그림을 그려 내며,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밤에 일어나 아침에 잠들 때까지 모든 시간을 그림에 쏟는 인기 화가의 삶은 어지간한 히어로만큼 바쁘지만 무엇보다도 재미있기 때문에 그린다. 재미있게 그렸으니까 재미있는 그림인 건 당연하다. 『짜장면 불어요!』 『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 『은지와 호찬이』 시리즈를 비롯한 수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그림책 『꽁꽁꽁』 『냠냠빙수』를 쓰고 그렸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