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작품 167가지를 담은 종이접기 대백과!
종이접기는 눈으로 보고 양손을 써서 만들며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좋은 놀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교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몸의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고요.
종이를 접기 전의 형태와 접기 뒤의 완성 형태를 예상하고 비교해 보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단계를 인내심 있게 따라 가야 하므로 집중력을 기르며, 색종이의 여러 색감을 경험하는 것도 뇌에 좋은 자극을 줍니다.
우리나라 6세 이하 어린이들의 80%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논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사용량이 많은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정서 조절, 언어, 인지 등 모든 기능이 조금씩 떨어진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하지요. 비록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었지만 그럴수록 아이들에게 자기 몸의 오감을 사용하고 사람과 교감하는 놀이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보여 주는 결과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학습 등으로 뇌의 특정 부분만 자극되기 쉬운 아이들에게 아날로그적인 놀이를 충분히 경험하게 해 주세요. 이렇게 뇌가 균형적으로 잘 발달해야만 이후 학습에도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종이접기는 실내에서, 특별히 힘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놀이입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까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요. 아이들에게 좋은 것은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종이접기에 함께 빠져 보세요.
ㆍ지은이 주부의벗사
1917년 <주부의벗>이라는 잡지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여러 실용 도서를 전문적으로 출간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출판사입니다. 취미, 요리, 건강, 육아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책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들고 놀 수 있는 종이접기 분야의 책들도 오랫동안 만들어 와, 믿을 수 있는 콘텐츠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답니다.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