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도서 초등학습 영어

바른 맛, 건강한 맛, 행복한 맛을 알려 주는 어린이 미각 교육서

이 책은 여섯 살 여자아이 민이와 아기 곰 쭌을 주인공으로 하여 그들이 다양한 맛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 다소 엉뚱하고 발랄한 사건을 통해 미각에 대해 자연스레 눈뜨는 과정을 ‘메타픽션 기법’을 통해 재미있고 생동감 있게 전하고 있습니다. 

이야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께 전하는 메시지(유아기 식습관에 대한 이해)와 실제 아이와 함께 생활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반복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맛놀이 활동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바른 맛, 건강한 맛을 알게 되고 사회성과 사고력을 키우며, 더 나아가 편식을 극복하고 음식이나 식습관으로 겪게 될 수 있는 심리적인 문제들을 예방하여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가꿔 가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 이 책에 쓰인 ‘메타픽션(meta-fiction) 기법’이란 독자에게 말 걸기 방식으로, 주인공인 민이가 각 장의 끝마다 아이에게 질문을 던져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아이는 수동적으로 읽기만 하는 독자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더 나아가 이야기 구성 능력과 추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목차

이 책은 민이와 쭌의 맛 이야기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각 활동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야기
첫 번째 이야기 – 민이, 생일날 아기 곰 쭌을 만나다
두 번째 이야기 – 민이와 쭌이 요리를 시작한 이유
세 번째 이야기 – 민이와 쭌은 어떤 책을 만들었을까?
네 번째 이야기 – 민이와 100가지 맛 친구들의 끝없는 모험

유아기 식습관 이해하기
1)유아기의 편식 행동은 단지 떼쓰기가 아니에요
2)식습관의 문제는 심리적인 부분과 관계가 있어요
3)자존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책임감을 길러 줄 수 있어요
단계적으로 싫은 음식에 친숙해지는 방법, <푸드브릿지>

민이와 쭌과 함께하는 생활 속 맛놀이
여러 가지 맛이 있어요
오감으로 맛보세요
좋은 재료를 골라요
좋아하는 과일, 채소 VS 싫어하는 과일, 채소
믹서기로 갈아 색색 음료수를 만들어요
몸에 좋은 간식을 먹어요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민정선

지은이 소개

중앙대학교에서 유아교육과 석사를 마치고 St.Luke’s Preschool(TN, USA)의 교사로 McGraw Hill 출판사에서 개발한 연수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킨더슐레 놀이학교 교육연구소와 천재교육 유치사업부 등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교육을 담당했으며, 지금은 Kindermusik 강사 및 배화여자대학교, 한양직업전문학교 그리고 다솜 사이버평생교육원/여기 스터디 사이버평생교육원/서울폴리텍 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가 되려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blog.naver.com/mihn_story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